사진=밀크T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중학교인강 밀크티중학이 중학생의 학습 효율을 높이기 위한 ‘과목별 추천 커리큘럼’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오픈한 ‘과목별 추천 커리큘럼’은 밀크티중학의 약 13만여 개 강의를 바탕으로 학습 수준과 목표에 따라 연간 학습 흐름을 설계해 주는 서비스다. 중학생들이 자주 겪는 강의 선택의 어려움을 줄이고, 체계적인 학습 방향을 제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밀크티중학은 이를 위해 ‘3-S 학습 시스템(Simple·Smart·Success)’을 도입했다. 월별 학습 로드맵을 통해 시기별 학습 계획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수준별 설계와 맞춤형 학습 분량 가이드를 제공해 학습 효율을 높였다. 또한 이해·적용·완성의 3단계 학습 가이드를 통해 기초부터 심화까지 단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학사 일정에 맞춘 월별 강의 학습표를 제공해 학생들이 계획적인 학습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한 점도 특징이다.

밀크티중학 관계자는 “많은 학생이 어떤 강의를 먼저 들어야 할지 몰라 비효율적으로 공부하는 경우가 있었다”며 “과목별 추천 커리큘럼은 중학생의 수준과 목표에 맞는 학습 루트를 제시해 시간 대비 학습 효과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밀크티중학은 특목고·자사고 진학을 목표로 하는 예비중 1~2학년을 대상으로 ‘2026년 특목 클래스’ 신청자 모집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회원 대상 서비스로, 2026학년도 입시 대비를 위한 전용 콘텐츠와 1대1 컨설팅이 무료로 제공된다.

밀크티중학은 현재 7일 무료 체험 이벤트를 운영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