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금감원 FSS 어린이 금융스쿨 모집 포스터
금융감독원은 15일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금융교육 프로그램 ‘FSS 어린이 금융스쿨’ 6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2026년 1월부터 3월까지 3개월간 총 8차시 온라인 수업으로 운영된다. 금융교육 표준교재를 활용한 이론 학습과 함께 부모와 함께하는 체험 활동, 실시간 비대면 복습 수업이 병행된다.
‘FSS 어린이 금융스쿨’은 2021년부터 운영 중인 온라인 금융교육 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의 금융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기초 교육 과정이다. 교육 내용은 용돈 관리, 소비 의사결정, 저축과 투자, 신용과 보험 등 기본적인 금융 주제 전반을 다룬다.
수업 과정에서 제출된 과제는 온라인으로 확인되며, 필요한 경우 피드백이 제공된다. 참가 학생에게는 초등학교 금융교육 표준교재 ‘슬기로운 금융생활’과 학습 보조 교구가 제공된다. 과제 수행률 70% 이상 등 수료 요건을 충족한 학생에게는 금융감독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모집 인원은 지역별 초등학생 수를 고려해 최대 400명이며, 과거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적이 없는 학생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선발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매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12월 15일부터 23일까지 금융감독원 e-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선발 결과는 12월 30일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선발자에게는 문자메시지 등으로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금융교육 특강도 별도로 운영될 예정이다.